KWiSE (Korean-American Women in Science and Engineering)의 NIH지부 (회장, 김동연 박사)와 Washington DC 지부 (회장, Jinyoung Barnaby 박사) 에서 Korea Foundation의 후원으로 COVID-19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한미 공동 포럼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네번째 포럼은 한국시간으로10월 1일 오전 9시반부터 11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국동부시간 9월 30일 저녁 8:30-10시). 포럼의 주제는  “Monoclonal Antibodies as Therapeutics against SARS-CoV-2: From Development to Regulatory Approval” 입니다.

백신이 이미 개발되어 일반인에게 보급되고 있는 시점이지만 백신 접종후에도 시간이 경과하면서 점차 재감염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지금의 상황을 고려할때 항체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은 매우 시급하고 적절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이번 포럼은 과학계를 포함하여 일반인에게도 어필하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럼의 연사로는 셀트리온의 부사장님인 이수영 박사님과 미국 식품의약청 (FDA) 에서 team leader로 재직하시는 최수영 박사님 두분을 초청하였습니다. 이수영 박사님은 “Neutralizing Effect of CT-P59 Against SARS-CoV-2 Variants” 라는 주제로,  그리고 최수영 박사님은 “Monoclonal Antibodies Targeting SARS-CoV-2”라는 주제로 심도있고 유익한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미국 FDA에 계시는 신양미 박사님이 좌장을 맡아 주시고, 미국 국립보건연구원(NIH) 에서 근무하시는 지영미 박사님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첨부한 포럼 포스터와 프로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등록하시면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주위에 널리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등록링크: http:bit.ly/kwiseforum4